‘벨라스케스의 걸작 ‘시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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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중앙] ‘합스부르크 왕가’ 내한, 유럽 역사의 중심에서 모은 명작 만나요
앞으로 세계사 혹은 서양미술을 공부하며 한번쯤 듣게 될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합스부르크’죠. 합스부르크는 루돌프 1세가 신성로마제국 황제로 등극한 1273년부터 왕정이 몰락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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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소영의 영감의 원천]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 선율로 되살아난 어린 공주
━ [영감의 원천] 벨라스케스의 걸작 ‘시녀들’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시녀들(라스 메니나스)’(1656). [사진 프라도 미술관] 모리스 라벨(1875~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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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M] 뒷이야기가 미치도록 궁금한 머나먼 옛날의 잔혹 동화
8년 전, 이탈리아 나폴리의 실제 범죄 조직 ‘카모라’를 파헤친 영화 한 편이 세계 영화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마테오 가로네 감독의 ‘고모라’(2008)가 그것이다. 2년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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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모델 서는 게 너무도 지루했던 다섯 살 공주
1 시녀들(라스 메니나스) (1656), 디에고 벨라스케스(1599~1660) 작, 캔버스에 유채, 318×276㎝, 프라도 박물관, 마드리드 모리스 라벨(1875~1937)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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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을 캔버스 삼아 현대를 그리다
파졸리니는 화가다. 그의 전투적인 리얼리스트 이미지가 너무 강렬하다 보니, 화가와 같은 탐미주의 특성은 가려져 있었다. 다재다능한 그는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영화이론가이고 영화감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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