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뇌졸중 투병' 찰리박 별세…아들 전진, 절연했어도 빈소 지킨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화 전진. 뉴스1

신화 전진. 뉴스1

그룹 신화 전진의 아버지인 가수 찰리박(본명 박영철)이 지난 6일 별세했다. 항년 68세.

찰리박은 1979년 미8군에서 무대에서 색소폰 연주로 대중음악계에 발을 들였다.

그는 아들 전진이 신화로 데뷔해 성공 가도를 걸은 이후 TV 프로그램 예능에 출연해 전진과 ‘부자 합동’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찰리박은 2004년에는 정열적인 라틴 리듬에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카사노바 사랑’이라는 노래로 가수로 본격 데뷔했다.

또한 ‘버려버려’, ‘진짜루’, ‘남자의 눈물’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활동했다. 그는 발표곡 가운데 ‘진짜루’와 ‘내 멋대로 사는 인생’의 노랫말을 직접 쓰며 작사가로도 이름을 올렸다.

찰리박은 2007년에는 KBS 2TV 드라마 ‘사랑해도 괜찮아’에 출연하며 안방극장 연기에도 도전했다. 또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같은 뮤지컬에도 출연했다.

한편 그는 전진으로부터 경제적인 도움도 받았으나 갈등이 지속되며 절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찰리박은 몇 년 전 한 종편 프로그램에 출연해 뇌졸중으로 왼쪽 편마비와 언어장애를 겪고 있다고 공개하면서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고, 아들과는 연락을 안하기로 했다”며 “내 탓이고 아들을 원망할 일이 없다, 아들이 금전적인 지원과 투자를 많이 해줬다, 그래서 항상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진은 상주로서 빈소를 지키며 조문객을 맞을 예정이다. 빈소는 안양메트로병원 장례식장 귀빈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