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입문자를 위한 인기 코스...시작은 글쓰기 RACE 모집 [듣똑라]

중앙일보

입력

모든 것은 ‘글’에서 시작합니다.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영화나 드라마도, 삶에 유용한 지식과 정보도, 나의 일과 사이드 프로젝트도 ‘글’에서 시작하죠. 글쓰기는 인생을 잘 살아가는데 믿음직한 도구가 되어 주는데요.

그런데 막상 글을 쓰려면 막막한 마음이 들죠. 많은 사람이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데요. 처음 글을 쓰는 분들을 위해 ‘듣똑라’(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에서 4주 동안 온라인 강좌 '시작은 글쓰기 RACE'를 엽니다. 온라인으로 강연도 듣고, 글쓰기 미션도 함께 해 보는 코스인데요.

지난 8월에 진행했던 '시작은 글쓰기 RACE' 1기의 경우, 참가자가 몰리면서 모집을 조기 마감한 바 있습니다. 현재 모집 중인 강좌는 '시작은 글쓰기 RACE 2기'로 1기와 같은 커리큘럼에 라이브 게스트가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시작은 글쓰기 RACE 2기'에서는 ‘나의 이야기’를 하나의 완결된 글로 써보는 과정을 연습합니다. 내 안에서 글감을 찾는 방법부터 글의 뼈대 만들기, 묘사하고 설명하는 법, 문장 쓰기, 퇴고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하나하나 짚어나갈 예정입니다.

듣똑라의 김효은 기자가 이 RACE의 전 과정을 이끌 예정이며, 마지막 주에는 88만 유튜브 채널 '이연LEEYEON'을 운영하는 드로잉 에세이스트 이연 작가의 라이브 세션도 공개됩니다. 이연 작가는 『모든 멋진 일에는 두려움이 따른다』『매일을 헤엄치는 법』등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냈는데요. 그림에서 시작해 글쓰기, 강연, 유튜브 콘텐트 제작까지 창작의 지평을 넓혀 온 비결을 전해 줄 예정입니다.

'시작은 글쓰기 RACE 2기'는 11월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 4주간 듣똑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강연 영상과 미션이 매주 제공되며, 듣똑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판매).

▶시작은 글쓰기 RACE 2기 신청 페이지
https://listensmart.life/race/62/intro

▶궁금하신 점은 운영사무국(smarter@joongang.co.kr)으로 문의 바랍니다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추천영상

현재 보고 있는 기사와
동일한 카테고리의
최신 영상을 제공합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