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연구
전기차 대전환 시대, 현대차의 진짜 경쟁력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기업을 꼽는다면 단연 현대차그룹입니다.
짜장면 한 그릇이 100원 남짓하던 1967년, 미국 포드의 기술의 이식받아 단순 조립 업체로 출발해 지난해 글로벌 3 자리에 올랐습니다. 불과 반세기 만에 자동차 종주국 미국과 유럽, 일본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이 ‘현대차 급가속’입니다. 정주영 정신에 출발한 현대차그룹의 진짜 경쟁력을 돋보기를 대고 살펴보겠습니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모빌리티’를 꿈꾸는 트렌드세터는 물론, 자동차 엔진 소리에 심장이 뜨거워지는 30~50대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가슴 한편에 포니를 간직해 둔 60~70대도 환영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 기업이 이렇게 주목받고 있구나, 체감하고 싶은 모든 독자분께 차분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로 다가가겠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약진은 코로나19 속 우연인가, 전기차 대전환 속에서 기회를 잡은 것인가, 오랜 투지의 산물인가, 그러면 3년 후에도 이어질 것인가…. 이런 다양한 궁금증에 해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스티어링 휠(운전대)을 쥔 키맨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나, 그 속살을 엿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