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품질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질이 좋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 이런 점에서 소비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자체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된다. 또한 소비자는 브랜드 파워를 가진 업체에 충성심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 주최
총 41개 기업·브랜드 선정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공동 성장하는 것이 목표"
이런 가운데 ‘소비자와 기업의 공동 성장’을 목표로 하는 시상 제도인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의 부문별 1위 수상 업체가 발표돼 관심을 끈다.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는 정보가 홍수를 이루는 가운데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주)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한다. 올해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는 총 41개 기업과 브랜드가 선정됐다.
제이와이네트워크 김재훈 대표는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공동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잘못된 정보로 실망할 수도 있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되고자 한다”라고 시상 제도의 목표를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다양한 기업들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 결과가 추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신뢰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 남을 수 있도록 엄격하게 심사한다”라고 전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