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공간을 마련해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다. 여기에다 반려동물에 대한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사진)의 경우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디자인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다.
총 35건 GD마크 획득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10월 포레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인 ‘포레나 프렌즈’를 선보였다.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특히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고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으며,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세대별 남녀·키즈·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저작권 등록을 완료한 한화건설은 향후 개발되는 포레나 신상품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할 계획이다.
심영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