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보험 가입 고객은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 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과 같은 주요 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서비스 ‘셀프 업무처리’는 4월 한 달간 65만 건 이상이었는데, 이는 지난해 월 42만 건 대비 55%가 증가한 수치다.
삼성화재
삼성화재의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인 ‘스마트링크 서비스’도 사용량이 지속해서 증가했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특히 지난해 12월 선보인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5개월 만에 월 20만 건 가까이 이용될 만큼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상 관련 정보 및 안내 확인 ▶서류 제출 ▶합의서 작성 ▶정보 동의 ▶렌터카 신청 등의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삼성화재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