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디지털 키오스크 등 타 금융사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하며 혁신을 이끌어왔다.
은행 부문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올해 새로 도입하는 ‘같이성장 평가제도’ 역시 주목할 만하다.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중심으로 다시 설계한 이 제도는 절대평가를 도입해 현장 상황에 맞는 자율적인 영업이 가능해졌다.
진옥동 은행장은 신년사에서 “우리 스스로 변화를 주도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질서에 의해 변화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며 “구호가 아닌 실행이고, 실행의 기준은 단순 명확하다. 지금의 신한은행을 있게 한 고객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