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16일까지 자신에게 딱 맞는 커피 발견하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 진행
‘커피 스탬프’ 이벤트는 매일 커피를 마시지만 정작 자신의 정확한 커피 취향을 모르는 고객들에게 ‘블론드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콜드 브루’ ‘오늘의 커피’ 등 스타벅스의 다양한 커피를 경험하고 자신만의 커피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스탬프 4장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와 쁘띠 까눌레 증정
이벤트 대상 커피는 ▶일반 에스프레소 로스트 2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블론드 로스트 3종(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바닐라 더블 샷 마키아또) ▶디카페인 4종(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라떼,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라떼) ▶브루드 커피 2종(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2종(콜드 브루, 트렌타 콜드 브루)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13종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이 최대한 다양한 스타벅스 커피를 경험함으로써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카테고리별로 1개의 스탬프만 적립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각 1잔씩 총 2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블론드 커피, 콜드 브루 등 더 폭넓은 커피로 더 즐겁게
2017년엔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을 선보였다. 이어 2019년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도입했다. 이로써 커피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에스프레소 원두, 디카페인 원두, 블론드 원두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25년 동안 스타벅스 커피를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더욱 폭넓은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고 일상 속 잠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