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세상의 좋은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가는 ‘좋은 소식’을 전달하는 보험회사가 되겠다는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아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광고는 변화를 이끌어간다는 의지를 담아 업계 최초로 100% AI 기반으로 제작하는 등 제작 방식부터 완전히 새롭게 접근해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 8월에는 무더위 속 일상의 좋은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좋은 소식 아이스크림 트럭’을 운영했다. 한편 올해 삼성생명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도 개최하는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향후 MZ세대가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핵심세대로 부상해 보험상품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MZ세대는 기성세대들과 선호하는 채널, 상품 등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상품 전략 및 디지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가 주목받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