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팬 사인회 슈피겐홀서 개최
비비 공식 굿즈 출시도 큰호응 얻어
소외계층 지원 위한 컬래버도 준비
‘슈피겐’이 팬덤 플랫폼 ‘페스티버(Festiver)’를 오픈하며 콘텐트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테크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인 슈피겐은 서울 강남사옥에 위치한 ‘슈피겐홀’을 통해 걸그룹인 에스파와 아이브의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강남권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페스티버’는 슈피겐의 역량을 집대성한 콘텐트 비즈니스 팬덤 플랫폼이다. 다양한 팬덤 카테고리를 발굴하고 협업 상품 출시를 통해 ‘매일이 축제!’라는 슬로건을 실천하고 있다. 페스티버는 매일 진행되는 슈피겐홀의 축제처럼 고객의 삶도 매일 다채롭기를 바라는 슈피겐의 바람을 담았다.
페스티버는 슈피겐홀을 활용한 컬쳐 펀딩과 IP(지식재산권) 활용 굿즈 출시를 시작으로 자체 제작 콘텐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댄스 크루 원밀리언(유튜브 구독자 2600만 명), 크리에이터 감스트(구독자 231만 명)와 협업해 팬덤 대상 크라우드펀딩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아티스트 비비의 스토리를 담아 공식 IP 굿즈를 페스티버 단독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이 굿즈는 SNS 채널에서 47만 건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페스티버 홈페이지(festiver.co)에서 호응을 얻었다.
폭넓은 온·오프라인 경험 제공할 것
페스티버 담당자는 “슈피겐은 컬래버레이션 문화가 주목받기 수년 전부터 IP 기반 콘텐트 및 국내외 유수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출시해왔다”며 “슈피겐의 제조 기반 노하우와 트렌드를 읽어내는 DNA를 페스티버에 접목시켜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언더독 정서 대변 위한 ‘사공이호’ 협업도
국봉환 슈피겐코리아 국내총괄 사업부문장은 “지난 2018년 슈피겐은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을 오픈, 강남권 대표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하며 팬덤 콘텐트가 가진 힘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페스티버라는 이름처럼 축제를 즐기는 사람과 사람을 진정성 있게 연결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팬덤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