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브랜드] 혁신적 상품 개발, 선도적 주거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입력 2023.03.23 00:04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아파트 부문

래미안은 반포 ‘원베일리’를 통해 최고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고자 한다.

래미안이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아파트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물산 ‘래미안’은 지난 2000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대한민국 주택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왔다.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선도적인 주거 서비스, 고객과 소통을 강조하는 새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최초의 브랜드, 최고의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며 아파트 업계에 새로운 지향점과 고객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래미안은 2021년, 브랜드 비전 ‘Life Companion’을 선포하면서 BI 또한 새롭게 론칭했다. 신 비전인 Life Companion은 개인 맞춤형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려는 래미안의 의지를 표명했다.
 
래미안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안해 왔다. 2018년에는 미래형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한 ‘래미안 홈랩-Smart Life’을 오픈했다. 2019년에는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를 발표했다. 지난해 9월에는 브랜드 홍보관인 래미안 갤러리를 고객 체험형 공간으로 리뉴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