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미래다]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 …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22.12.28 00:04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집약해 2004년에 개교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언어 학과(전공)가 가장 많이 개설됐고, 최다 원어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 전공별 재학생 수가 가장 많은 대학이기도 하다. (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사이버한국외대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습자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마련했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클립형 콘텐트를 도입해 개인이 본인의 학습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청한 교과목은 졸업할 때까지 계속해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한 반복학습도 가능하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학업 기간을 조절해 탄력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집중학기제도’와 ‘조기졸업제도’를 이용할 경우 최대 1년을 단축해 졸업할 수 있다. 재학 중 시간이나 여러 물리적 제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학생을 고려해 ‘최저학점 수강제’ ‘재학연한 제한 폐지’를 시행해 학습 부담을 줄이고 자율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용한다.
 
또한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tutor)가 학습지원 및 진도관리를 해주는 ‘튜터제도’ 등 학생 개인별 수준에 따른 학습 가이드 제시 및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학업 관리를 돕는다. 강의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24시간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는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내년 1월 11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모집 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온라인·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ipsi@cufs.ac.kr)이나 전화(02-2173-2580),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