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다김밥, ‘분식집창업 프렌차이즈 부문’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1위

중앙일보

입력 2022.12.02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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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에프앤디의 김밥프랜차이즈 ‘싸다김밥’이 ‘2022년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서 분식집창업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년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소비자 충성도와 만족도, 브랜드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기업체, 지자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싸다김밥은 MZ세대를 저격한 인테리어와 메뉴의 퀄리티 향상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밥집 창업이 특성상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운 현실이지만, 싸다김밥은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싸다김밥은 상위 40% 이상 매장에서 일300만원 이상의 고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싸다김밥 관계자는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