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보관함 갇혀 '헥헥'…87시간만에 나타난 견주가 한 말

중앙일보

입력 2022.09.28 21:25

수정 2022.09.28 21:59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물품보관함에 갇힌 강아지. 연합뉴스

 
동대구역 물품보관함에 갇혀있다 시민의 신고로 구조된 강아지의 주인이 나타났다.

 
동물보호단체인 ‘동물권단체 케어’는 2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견주라고 주장하며 철도역으로 오늘 오전, 전화가 왔다”며 견주라 주장한 사람은 “20대 남성으로 지적장애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24일 오후 푸들을 넣어 놓았고 25일 구조가 되었으며, 87시간여 만에 개가 없어졌다며 (견주로부터) 확인 전화가 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어는 “이 남성이 유기가 아니라고 주장할 경우 개를 돌려줘야 하므로 보호소 및 동구청 측에 피학대 동물 격리 조치를 요구했다”며 “동구청 측의 협조로 강아지를 케어에서 보호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강아지를 동물병원으로 옮겨 1차 조처를 한 후 학대자 신원을 확보해 내일 관련 행정절차를 밟겠다”며 “유기가 아닌 학대 사건으로 고발 내용을 변경해 다시 고발장을 접수하겠다”고 했다.
 
앞서 이 강아지는 지난 25일 오후 8시쯤 물품보관함에 습기가 차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한 시민에 의해 발견됐다.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철도경찰대는 동대구역의 협조를 받아 물품보관함을 개방한 뒤 강아지를 구조했다. 당시 탈수 증세를 보였던 강아지는 대구의 한 동물보호소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이 기사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