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소상공인 종합 지원 플랫폼 ‘마이샵파트너’를 론칭·운영하고 있다. 2018년 3월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으로 오픈한 마이샵파트너는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뿐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게 해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한다. 소상공인이 사업상 모든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콘텐트를 탑재해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마이샵파트너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신한카드가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랫폼 내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홍보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원스톱 사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출 관리의 경우 가입자가 매출 데이터 수집에 동의하면 신한카드 매출뿐 아니라 타 카드사의 매출, 현금영수증, 제로페이, 배달앱, 쇼핑몰의 통합 매출 내역과 입금 예정·보류·완료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플랫폼 내 매월 경영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