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고 갑시다, 진짜 진짜 쉬운 BTS 문제 7[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2022.05.29 06:00

수정 2022.05.29 12:05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난 4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잡고 있다. [사진 빅히트뮤직]

2013년 6월 데뷔해 음악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한국의 보이 그룹. 아무리 K팝에 관심이 없어도 방탄소년단(BTS)은 뉴스 등에 워낙 자주 나와 모를 수 없다. 이들은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면서 각종 기록을 깨고 있다. 세계 차트를 차례로 석권하는 것은 물론, K팝이 해외에 더욱 널리 알려지는 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 이들의 성장 스토리는 한편의 영화 같기도 하다. 중소기획사 아이돌로 데뷔, 초반 크게 주목 받지 못했지만, 도전 끝에 글로벌 슈퍼 스타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다음 달 BTS의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만들어 본 ‘눈 감고도 풀 수 있는 BTS 기본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진짜 진짜 쉬운 BTS 문제 7개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A

Q1 : BTS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2번 솔트 ( BTS 멤버는 랩몬스터(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은 슈가 )

Q2 : BTS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 BTS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빅히트뮤직 소속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코스피 상장한 뒤 이름을 하이브로 바꿨다. 사진은 상장 행사에 참여한 방시혁 하이브 의장. )

Q3 : 사진 속 사람의 이름은?

정답 : 1번 뷔 ( 사진은 멤버 뷔다. 본명은 김태형(27), 라틴 문자 표기는 'V'지만 브이가 아닌 뷔로 발음한다. )

Q4 : 그렇다면 이 사람의 이름은?

정답 : 2번 정국 ( 사진은 BTS 멤버 정국이다. 본명은 전정국(25). 메인보컬이며 멤버 중 가장 나이가 어리다. )

Q5 : BTS 첫 영어 노래는?

정답 : 2번 다이너마이트 ( BTS는 2020년 8월 31일 첫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아시아 가수로는 1963년 일본 사가모토 규의 ‘스키야키’ 이후 57년 만이다. )

Q6 : BTS는 오는 31일 미국 백악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틀린 설명은?

정답 : 3번 UN 행사의 일환이다. ( 백악관은 아시아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을 맞아 BTS를 초청했다. 사진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

Q7 : BTS는 다음 달 10일 새 앨범을 낼 예정이다. 틀린 설명은?

정답 : 2번 앨범 제목은 '버터'다. ( BTS 활동 9년을 돌아보는 새 앨범 제목은 '프루프'. 신곡 3곡과 그동안 활동한 곡들을 담은 CD 3개로 구성된 선집 앨범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