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무려 데뷔 15주년, 소녀시대 기본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걸그룹 소녀시대. 왼쪽부터 윤아, 수영, 티파니, 효연, 유리, 태연,써니,서현. [사진 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소녀시대. 왼쪽부터 윤아, 수영, 티파니, 효연, 유리, 태연,써니,서현. [사진 SM엔터테인먼트]

하나, 둘, 셋. 안녕하세요~소녀시대입니다. 지금은 소녀시대!

벌써 15년. 소녀시대의 세월이 이렇게 흘렀다. 그 시절엔 온 국민이 소녀시대를 좋아했다. 같은 해 데뷔한 원더걸스와 함께 라이벌 구도를 이루며 ‘삼촌팬’이란 용어를 탄생시킨 걸그룹이다. 그리고 모두가 스키니진을 입어야 한다는 강박을 심어주기도 한 주인공.

이젠 K팝 걸그룹의 ‘교과서’가 돼 후배들이 이들의 데뷔곡을 오마주하고 막내 서현까지 삼십대에 진입했다. 소속사가 달라져 각각 개인 활동으로 바쁘지만, 그룹은 유지하고 있다. 8월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풀어보는 ‘걸그룹 끝판왕’ 소녀시대 기본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걸그룹 끝판왕' 소녀시대 기본 문제 7개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A

Q1 : 소녀시대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2번 제니( 소녀시대 멤버는 윤아, 수영, 티파니, 효연, 유리, 태연, 써니,서현. 제니는 블랙핑크 멤버다. 사진은 제니. )

Q2 : 소녀시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현재 9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2014년 9월 제시카가 탈퇴해 8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

Q3 : 연기 활동을 병행하지 않는 멤버는?

정답 : 1번 태연( 멤버 중 태연, 써니, 효연은 배우로 활동하지 않는다. 사진은 태연. )

Q4 : 본명이 아닌 멤버는?

정답 : 2번 서현( 서현의 본명은 서주현이다. 임윤아, 최수영, 권유리는 본명. 사진은 서현. )

Q5 : '다시 만난 세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에 올랐다. ( 2007년 멜론 연간 차트 73위에 올랐다. 발매 당시보다 소녀시대가 유명해진 뒤 재조명됐다. 2016년 이화여대 집회에서 학생들이 부르는 장면이 화제가 됐다. )

Q6 : 소녀시대 유닛 ‘Oh!GG(오지지)'에 포함되지 않은 멤버는?

정답 : 3번 티파니( '오지지'는 아직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인 멤버 5명으로 나온 유닛이다. 멤버는 태연, 써니, 효연, 유리, 윤아. )

Q7 : 소녀시대 8월 컴백과 관련, 맞는 것은?

정답 : 4번 데뷔 15주년을 기념한 앨범이다. ( 2017년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 이후 5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앨범 제목, 규모와 활동 기간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