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은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474개였던 배달 매장은 현재 2664개로 늘어나 전체 가맹점의 약 80% 이상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배달 누적 주문 건수는 367만여 건으로 매년 급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연간 27만여 건에 불과했던 주문 건수는 지난해 158만여 건으로 치솟았다. 또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 건수는 179만여 건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를 뛰어넘었다.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로는 ▶아메리카노 ▶1인 빙수 2종 ▶바닐라 라떼 ▶생과일 수박주스 ▶허니 카라멜 브레드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여름 선보인 ‘팥인절미1인빙수’ ‘망고요거트1인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시즌 메뉴 3종은 지난달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 상위권에 오르며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군에서는 허니 카라멜 브레드, 생크림 와플, 프레즐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배달을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문화가 자리 잡음에 따라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확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