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가서비스대상] 무료 배송, 할인 쿠폰 ‘차별화된 혜택’ 제공

중앙일보

입력 2021.07.08 00:05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이베이코리아(유)(대표 전항일)의 스마일클럽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인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 4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했다. 스마일클럽에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G마켓·옥션·G9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한 달 무료 이용 서비스를 먼저 이용하면 즉시 2000원을 지급해 최대 3만7000원의 혜택을 적립받게 된다. 한 번 가입 시 1년간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매월 가입과 해지를 반복해야 하는 월 구독 시스템보다 고객 만족도가 높다.

쇼핑 멤버십 부문 이베이코리아(유), 스마일클럽 ★★

특히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 등급이 부여되며 다양한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G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클럽 4종 등급쿠폰을 포함해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쿠폰 ▶스마일배송 인기 브랜드 15% 할인 쿠폰 ▶배달음식 및 도서상품 전용 할인 쿠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프로모션에서 스마일클럽에만 주는 더 높은 할인율의 쿠폰을 지급하며,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전용 고객센터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다른 스마일 서비스와 연계했을 때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스마일배송이나 스마일페이를 사용할 경우 일반 회원보다 스마일캐시 적립률이 더 높다. 또한 5월 출시된 ‘스마일카드 더 클럽(the Club)’은 스마일클럽 전용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발급 시 스마일클럽의 모든 혜택을 자동 부여하고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