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시행한다.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 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시행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섭취 편의성과 활동성을 바탕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해 정관장 제품 중 2030세대에게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바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2030세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하고 ‘힘내고 싶은 모든 순간, 정관장 에브리타임’이란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각종 드라마에서 젊고 활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 송강을 통해 MZ세대에게 힘이 돼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