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한솥도시락이 인정받는 데에는 한솥 경영진의 두 가지 기본 철학이 바탕을 이루고 있다. 먼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고객최우선주의’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다. 한솥은 창업 후 28년간 이 두 가지 경영 철학을 지켜왔다.
한솥도시락
한솥 관계자는 “고객은 한솥을 ‘믿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라고 한결같이 평가하고, 한솥도시락을 ‘국민도시락’ ‘국민브랜드’라고 느끼고 있다”며, “고객이 한솥을 국민도시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의 고객만족도는 최상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