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 다양한 본인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공동인증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인증 방식이 주로 사용됐으나, 삼성화재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카카오 및 토스 인증을, 11월에는 생체 및 PIN 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특히 생체 인증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도입 2개월 만에 누적 이용량이 30만 건을 넘을 정도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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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앱에는 다양한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서비스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간단한 문의 및 업무를 처리하는 챗봇 상담만을 운영했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 상담뿐만 아니라 계약 변경 같은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맞는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