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비타는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다.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일동제약
핵심 원료인 낙산균은 낙산(butyric acid)을 생성하는 유익균이다. 변비·설사 등 장 트러블을 개선해 장 건강을 도울 뿐 아니라 인체의 면역·대사 등 다양한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체 보호막이 있어 코팅 등 인위적 가공 없이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며, 산소가 없는 장 내에서도 정착·증식해 기능을 발휘한다. 그뿐만 아니라, 열에 강한 특성을 지녀 90도의 열에도 생존율이 높아 아기용의 경우 분유나 이유식에 함께 타서 먹일 수 있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시리즈’는 아기와 어른 온 가족 모두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유기농 원료와 국내 및 유럽에서 만든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합성향료·착색료·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히드록시메틸셀룰로오스 등 다섯 가지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을 더욱 고려해 만든 제품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기존 비오비타의 명성과 브랜드 파워, 기술력 등을 잇는 한편, 제품 세분화와 성분 보강 등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며 “핵심 원료인 낙산균의 효용성과 함께 비오비타 시리즈를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