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출시된 KB국민 ‘nori 체크카드’는 대중교통·이동통신·영화·커피·편의점·외식 부문에 폭넓은 할인혜택을 제공, 젊은 층의 필수 카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2월에는 대세 캐릭터를 활용한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KB국민카드는 대학생·직장인·싱글족·시니어고객 등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한다. 체크카드 시장 관련 트렌드와 카드 이용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 중심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고객 패널단 ‘The Easy Talker’를 운영한다. 또 고객 불편 요소의 즉각적인 개선을 위해 ‘OSS(One-Stop Solution)’도 시행한다. 반복되는 민원 유형을 선정하고 ▶RM 조사역 개입 ▶상담 지원 ▶수용 가능 대상 설정 ▶전문 상담조직 구성 등을 통해 예방 솔루션을 마련한다.
체크카드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