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의 향상을 위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경쟁우위를 끊임없이 추구하지 않고서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없다. 소비자는 브랜드를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할까? 제품과 브랜드가 제공하는 우수한 품질과 성능 그리고 사용하기 편하고 보기 좋은 디자인을 포함하는 특별한 속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그리고 브랜드를 통해서 소비자가 느끼는 상징성이나 만족감과 같은 특별한 가치도 고려한다.
심사평
‘2020 소비자의 선택’에는 최종심사 과정을 거쳐서 62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됐다. 부디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2020 소비자의 선택’ 수상 기업들이 업계의 모범이 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김상용 심사위원장(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