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Focus] 팻푸드 진출 등 사업 확장 투자자 모집3000만원 투자로 월 120만원 수익 기대

중앙일보

입력 2020.09.25 00:06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삼강 바이오플락 양식장 전경. 3000만원 투자로 월 120만원 상당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어업회사법인 삼강이 양식장 시설투자와 치어의 수입과 유통, 수산물 가공사업 확장과 함께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팻푸드(반려동물 사료·간식) 시장 진출을 위해 30구좌 한정으로 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출자자는 1구좌당 3000만원 투자로 월 120만원 상당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6개월 후 출자원금을 반환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투자자를 모집하는 삼강의 양식장은 최근 부동산 등 각종 투자환경이 불확실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친환경 실내 양식장에 쏠리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매달 월세 받는 기분을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삼강 바이오플락

 

30구좌 한정 선착순 모집

 
최근 수산업계에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장어와 새우 등 바이오플락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실내 양식법이 수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열고 있다. 실내 양식장은 수온과 산소 농도 조절, 미생물의 적절한 공급 등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하지만 질 높은 수산물의 생산으로 사업 전망이 밝다고 알려졌다.
 
충남 태안에서 노지 새우 양식을 해온 삼강은 경북 예천에 바이오플락 내수면 실내 양식장을 운영 중이다. 삼강은 여기에다 충남 태안군 옹도에 자연산 전복과 해삼을 채집하고 가공·유통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새우 양식 규모도 키우고 있다. 현재 태안군 남면에 약 13만㎡ 규모의 새우 양식장을 운영 중이며, 추가로 태안군 남면과 소원면에 노지양식장을 확보했다. 다양한 어종의 대량생산을 통해 가공과 유통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회사 부동산에 근저당 설정

 
삼강은 또 예천의 양식장 외에 경북 봉화에도 약 46만㎡ 규모의 부지를 추가로 확보했다.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새우와 장어의 양식은 물론 치어의 수입과 유통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와 함께 충남 당진·공주·태안에 수산물 집하·가공·유통을 위한 냉동창고와 물류단지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삼강 관계자는 “오랜 양식 경험을 친환경 내수면양식 기술과 접목하면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생산성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지만 초기 시설 투자비가 큰 것이 사실”이라며 “확보된 양식장에서 대량생산된 수산물을 가공, 유통해 수익의 다양화와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자의 투자원금 안전성 확보를 위해 회사 소유 사업 예정 부동산에 대해 채권(근저당권) 확보를 해준다.
 
문의 1577-5976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