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뻣뻣한 무릎 통증 완화하는 관절 영양소

중앙일보

입력 2020.09.21 00:04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웰빙 제품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가을은 단풍의 계절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인 접촉이 덜하다고 생각해 산을 오르내리다가 관절이 손상되기 쉽다. 평소 관절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기면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완화하는 데 도움된다.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사진)은 관절 건강에 좋은 성분인 MSM(식이유황)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MSM은 사이토카인의 활동을 억제해 각종 염증을 완화한다. 또 항산화 작용에 도움되는 글루타티온 생성에도 기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MSM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통증이나 뻣뻣함 등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호관원 프리미엄’에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관절 건강 효능을 입증한 보스웰리아 성분을 비롯해 뼈 생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녹용,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칼슘, 혈액순환을 촉진해 통증을 완화하는 버드나무 추출 분말 등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35가지 약용 식물이 함유돼 있다. 액상 형태로 복용이 간편하고 체내 흡수가 빠르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호관원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나 콜센터(1661-3352)를 통해 상담 신청과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권선미 기자 kwon.sunmi@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