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제공앱 부문 KGC인삼공사, 정관장 케어나우 ★★★
정관장 케어나우는 빅데이터 기반의 푸시 메시지와 실시간 건강 측정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앱이다. 사용자의 운동량을 측정한 건강 리포트, 푸시 응답에 따라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트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선보인 ‘24시 건강’은 출퇴근의 일상을 풀어주는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올인원 건강’은 질병의 원인·증상·예방 등을 매거진 형식으로 담았다. 특히 ‘한 컷 건강’에서는 질병 콘텐트를 한 페이지의 일러스트로 담아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재미를 더했다.
정관장은 소비자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정관장 케어나우’ 건강지수 목표치를 달성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주 ‘한 줄 소.확.행’의 질문 콘텐트에 참여하면 포인트 적립과 함께 경품도 받아볼 수 있게 기획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케어나우’를 활용해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1만여 명이 참가하고 목표 걸음 수 5억 보를 초과 달성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의료진과 관계자 4500여 명에게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