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올해도 전통적인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은행의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하는 ‘관점의 대전환’을 통해 디지털 혁신과 고객 보호를 강화하고 있다.
신한은행
또한 ‘투자상품 판매 정지제도’를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 고객 보호를 강화하고 임직원에게 투자상품 판매 절차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Anti-피싱 플랫폼’도 시행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