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말 셀렉스를 출시하며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했다. 지금까지 총 150만 캔이 판매되는 동안 섭취대상·보관방법·성분 등 단순 문의부터 상품 제안까지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했다.
매일유업
‘아미노산 스코어’는 단백질의 영양가를 그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아미노산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돼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해준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홉 가지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를 따져보고 이를 모두 갖춘 완전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