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올해 초 선보인 ‘플레이송스 홈’이 대표적이다. 지난 11년간 약 5만 명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개발한 서비스로, B tv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플레이송스 홈은 미국 템플대학교 케네스 브루시아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와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다. 특히 압구정동·한남동 등 특정 지역에서만 누리던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TV로 모두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아기를 둔 부모의 주목을 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이마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B tv에 ‘이마트 특집관’을 편성해 격주마다 새로운 테마로 VOD를 추천하고, 이마트 상품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또 인기 홈 트레이닝 모바일 앱 ‘FitDay’를 TV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FitDa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동 자세와 동작을 모두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 보이스’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고, 이를 고해상도 영상으로 TV를 통해 제공한다. 헬스장에 안 가도 집에서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PT를 받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