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인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신입사원 직무교육에 도입해 게임형 교육 콘텐트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하반기에 보드게임, 방탈출 게임,추리 게임 등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향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정보기술(IT)을 접목한 교육 콘텐트도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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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사원에서 부장급까지 직원 1460명 대상으로 스스로 체험해 보고 싶은 콘텐트를 결정해 자율적 활동을 보장하는 ‘오피스 프리 데이’ 프로그램을 최근 도입했다. 개인 연차나 휴무일 소진 없이 ‘요즘 핫한’ 오감만족형콘텐트를 즐기는 것이 핵심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