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눈에 좋은 성분 골고루 든 ‘아이클리어2.0’

중앙일보

입력 2019.04.22 00:01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종근당건강이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사진)을 출시했다. ‘아이클리어’는 종근당건강을 대표하는 눈 건강 브랜드다. 성분·기능에 따라 ‘아이클리어2.0·루테인·올케어’ 등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아이클리어2.0’은 눈의 피로·황반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인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비타민A와 비타민 C·E, 아연이 함유됐다. 아스타잔틴은 해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헬스벨 알짜정보

종근당건강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아이클리어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클리어2.0’은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 컴퓨터·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 눈부심이 심해 야외활동이 불편한 사람에게 권장할 만하다.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아이클리어2.0’은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