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눈에 좋은 3대 영양소 가득한 건기식

중앙일보

입력 2019.03.04 00:03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웰빙제품 아이클리어2.0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은 눈의 피로함을 수시로 느낀다. 중년 이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의 노화가 가속화돼 눈의 피로함은 점점 더 심해지게 된다.
 
종근당건강은 이런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사진)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클리어2.0’은 눈의 앞(피로)과 뒤(황반)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눈 건강 더블케어’ 제품이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인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비타민A가 함유돼 눈 건강을 한번에 챙길 수 있다.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E, 아연도 함유됐다.
 
‘아이클리어2.0’의 주원료인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원료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비타민 A·C·E와 아연으로 눈의 영양 보충을 기대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1캡슐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아이클리어2.0’의 TV CF 론칭을 기념해 오늘(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선착순 300명에게 ‘아이클리어2.0’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제품 상담 및 구입이 가능하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