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한식미담길의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매장 인테리어도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한국을 알리기 좋다. 매장을 조선시대장텃길로 연출해 제2 터미널을 ‘맛과 이야기가 있는 거리’로 재해석했다. 매장 주변에 자리 잡은 장독대와 벽에 걸려 있는 상모 형태의 오브제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차장과 버스 정차장에서 지하 1층 교통센터 안으로 들어오면 매장을 바로 마주할 수 있어 찾기도 쉽다. 매장에는 무인 키오스크가 비치됐다.
아워홈 별미분식은 환승객 비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2 여객터미널의 특성을 반영해 짧은 탑승시간에도 신속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분식 메뉴를 선보인다.
한국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넉넉한 인심을 담아 김밥과 순대, 떡볶이, 라면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분식 메뉴를 인당 5000원 안팎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가성비 높은 식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별미 야채 김밥’ 등 8개 메뉴를 5000원 이하 가격대로 구성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한식미담길과 별미분식은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공항의 특성을 반영했다”라면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한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새로운 형태의 콘셉트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한식 미식여행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