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념인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 기업이 되자’를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다. 여기엔 단순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 고객의 삶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신세계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전 부문의 실질적인 변화를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신세계는 상품기획 및 디자인·제작·판매·브랜딩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면서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기존 유명브랜드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한 수준 높은 프리미엄 자체브랜드로 성과를 내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