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도 지구 최강 여돌이 아니야?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2022.06.05 06:00

수정 2022.06.05 07:12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올해 데뷔 6주년을 맞는 블랙핑크. 힙합 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아무리 그래도 지구 최강이라니, 과장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 활동하는 여성 그룹 중,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은 여러 지표로 드러난다. 2016년 8월 데뷔한 이래 이들에게 무명 시절이라는 건 없었다. 첫 정규 앨범인 ‘더 앨범’은 K팝 걸그룹 최초로 밀리언셀러(1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에서 11억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6편, 누적 조회 수는 238억 회가 넘는다. 세계 걸그룹 역사상 처음으로 ‘빌보드 아티스트 100’ 1위에도 올랐다. 멤버 모두 럭셔리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는가 하면, 각각 솔로 활동도 시작했다 하면 대박이다. 지난 몇 년 간 소속사가 잡음으로 바람 잘 날 없었던 것을 생각하면 기적 같은 일이다. 정규 1집 발매(2020년 10월) 이후 거의 2년 만에 ‘완전체’ 컴백이 점쳐지는 가운데 풀어보는 블랙핑크 기본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여돌 지구 '탑'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A

Q1 :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은?

정답 : 2번 김제니 (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이정재의 극 중 이름이었던 '백재희'에서 따왔다고 한다. 이정재의 팬인 제니의 어머니가 아들을 낳으면 재희라고 지으려던 차에 딸이 태어나 발음이 비슷한 이름을 골랐다. )

Q2 : 블랙핑크 곡이 아닌 것은?

정답 : 2번 댓댓 ( '댓댓(That That)'은 싸이의 신곡으로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피처링하고 제작에도 참여했다. )

Q3 : 사진 속 블랙핑크 멤버의 이름은?

정답 : 1번 리사 ( 사진은 멤버 리사(25)다. 본명은 라리사 마노반으로 블랙핑크의 메인 댄서다. 4인조 블랙핑크의 멤버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Q4 : 블랙핑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리더는 로제다 ( 리더가 없다. 모두 친구처럼 지내 리더를 따로 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블랭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는 7450만으로 방탄소년단(6670만)보다 많으며 전 세계 뮤지션 중 1위다. )

Q5 : 블랙핑크 팬덤의 명칭은?

정답 : 2번 블링크 ( 팀명에서 블랙의 앞글자 'BL'과 핑크의 뒷글자 'INK'를 이어붙였다. )

Q6 : 블랙핑크 멤버와 솔로곡이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1번 지수-그대라는 시 ( 지수는 아직 솔로 활동을 하지 않는다. '그대라는 시'는 소녀시대 태연의 솔로 곡이다. 사진은 지수. )

Q7 : 블랙핑크가 홍보대사가 아닌 단체는?

정답 : 2번 대한적십자 ( 블랙핑크는 인천세관, COP26(제 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 총회),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