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포르쉐 911 터보S, 머리가 몽롱해지는 슈퍼카"

중앙일보

입력 2021.05.20 18:21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포르쉐 911 터보 S는 '2021 중앙일보 올해의 차(COTY)'에서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심사 현장에서 911 터보S는 단연 돋보였습니다. 모든 심사위원이 911 터보S의 뛰어난 성능에 대해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중앙일보 COTY 심사에 참여한 두 명의 프로 레이서 강병휘·최종석 씨도 마찬가지였습니다. 

[2021 중앙일보 COTY] '올해의 퍼포먼스' 수상작

 
강병휘 심사위원은 "5~6억원 대 슈퍼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성능과 일상의 스포츠 쿠페가 가진 장점을 한데 묶은 차"라고 했습니다. 또 최종석 심사위원은 "가속할 때 머리가 몽롱해질 지경"이라며 "이런 성능을 안정적으로 경험시켜주는 차"라고 했습니다.  
 
현장에서 계측한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2.87초로 측정됐습니다. 포르쉐의 공식 발표 수치(2.7초)엔 조금 못 미치지만, 연료 옥탄가 등을 고려할 때 준수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심사위원들은 3.8L 엔진이 품어내는 662마력의 힘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고태봉 심사위원은 "두말할 필요 없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라며 "COTY에 등장한 차 중 존재감 면에서 탁월하다. 내연기관 차 중 가장 진화한 차"라고 말했습니다. 


중앙일보가 포르쉐 911 터보S가 올해 '중앙일보 COTY' 올해의 퍼포먼스 상을 받게 된 배경과 이유를 자세히 풀어드립니다. 

관련기사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