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가 19년 만에 새 호랑이 엠블럼을 발표했다. 팬 반응은 엇갈렸다. [연합뉴스]
KFA는 5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새 엠블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정몽규 협회장은 “안주냐 도전이냐 갈림길에서 도전을 택했다. 새 얼굴을 통해 ‘두려움 없는 전진(무빙 포워드)’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축구협회 19년 만에 엠블럼 교체
대한축구협회 새 엠블럼은 백호의 전신 대신 얼굴을 내세웠다. 매서운 눈매, 날카로운 라인 처리,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공개 후 팬들 사이에서는 “눈 감은 고양이냐”, “애니메이션 사자 로봇 같다” 등 부정 의견이 좀 더 우세하다. “트렌디하고 신선하다”는 긍정 의견도 있다.
이정섭 협회 홍보실장은 “이전 엠블럼도 처음에 논란이 있었다.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프로모션 등으로 친숙도를 높이겠다. 기존 엠블럼은 너무 디테일해 별도로 만들어 유니폼에 부착했다. 새 엠블럼은 직접 프린팅할 수 있어,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상품화 적용도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용품 후원사 나이키는 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뉴욕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 새 유니폼을 공개한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