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남성호르몬 생성 도와 활력 북돋고 뼈 튼튼히

중앙일보

입력 2019.12.03 00:02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남성도 갱년기를 겪는다. 대한민국 남성 40대 이상 남성의 절반 이상이 갱년기를 겪고 있으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많아진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남성 갱년기를 ‘활동성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는 시기’로 정의한다.
 
테스토스테론은 뇌 중추에 작용해 성욕을 증가시키고 음경 해면체, 고환, 전립샘 등에도 작용해 전반적인 성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근육과 뼈, 체모 발달에 필요하고 기억력과 인지능력도 높인다. 통상 40세부터 분비량이 줄며 이에 따른 현상으로 ▶성욕이 떨어지고 발기부전을 호소하며 ▶갑자기 짜증나거나 울적한 기분이 들고 숙면이 힘들며 ▶종일 피곤하고 부쩍 체력이 달리며 ▶팔다리의 근력이 주는 대신 뱃살은 점점 두툼해진다.

갱년기 남성의 건강 도우미

따라서 남성 갱년기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의 양을 회복시키는 게 핵심이다. 인체 적용시험 결과 남성의 갱년기·호르몬의 개선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가 있다. ‘MR-10 민들레 등 복합추출물’은 세포 내 남성호르몬 합성에 관여하는 신호전달 체계를 활성화해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일양약품이 출시한 ‘MR-10 포맨블랙’(사진)에는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R-10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가 가득 들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C, 칼슘과 인의 흡수, 이용과 뼈 형성,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니아신·아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되는 테아닌 등이다.
 
일양약품은 오는 7일까지 전화(080-830-0303)나 홈페이지(ilyang365.co.kr)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포맨블랙 한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