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자연 속 걷기 좋은 계절… '워킹화'신고 뛰어보자 폴짝 !

중앙일보

입력 2018.03.23 00:02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자연 속에서 걷기 좋은 계절 봄이 왔다. 올해 아웃도어 업계는 경량성과 편안한 착용감 등 기능성을 강조한 워킹화를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선점을 위한 무한경쟁에 돌입했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에서 생체역학 원리를 적용한 ‘PFS 알파 워킹화’를 출시했다. 레드페이스는 3년 연속 이어오고 있는 PFS 워킹화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기능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PFS 알파 워킹화를 선보였다.

레드페이스
생체역학 원리 적용한 ‘PFS 알파’
굴곡형 족형… 발·신발 일치감 ↑
단거리 산행과 트레킹에 좋아요

PFS 알파 워킹화는 레드페이스 자체 개발 기술인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적용해 쾌적한 발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퍼펙트 핏 시스템(PFS)은 생체역학 원리를 응용한 새로운 굴곡형 라스트(족형)를 적용한 기술로 발과 신발의 일치감을 증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발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받쳐줘 발의 피로를 줄여주는 역학을 한다.
 
PFS 알파 워킹화는 접지력이 뛰어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했다.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은 흙길이나 아스팔트 등 다양한 지형에서도 발이 뒤틀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PFS 알파 워킹화는 퍼펙트 핏 시스템(PFS) 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또 새로운 굴곡형 족형을 적용한 기술 로 발과 신발의 일치감을 증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레드페이스]

또 장시간 워킹 시에도 쾌적감을 느낄 수 있도록 퍼펙트 핏 폼 인솔을 적용해 쿠션감을 극대화 한 것도 특징이다. PFS 알파 워킹화는 단거리 산행, 트레킹 및 트레일 워킹에 적합하며, 남녀공용 로우컷 워킹화로 색상은 네이비와 핑크 두 가지로 출시했다.


레드페이스는 더 새로워진 PFS 알파 워킹화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단을 모집하기도 했다. 워킹화 출시와 더불어 레드페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PFS 알파 워킹화의 기능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열풍이 불면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레드페이스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PFS 워킹화’로 보다 건강한 삶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