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자사의 배송기사 4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고객들에게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이나 행동에 대해 전체 응답자의 57.3%가 ‘천천히 오세요’를 꼽았다. 다음으로는 ‘감사합니다 등 간단한 인사’(16.3%), ‘음료 등을 챙겨주는 행동’(15.6%) 등 순이었다.
배달하면서 가장 힘들고 어렵다고 느끼는 순간으로는 ‘장마와 결빙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을 때’가 57.1%로 가장 많았고, ‘춥거나 더운 날씨로 육체적으로 힘들 때’(15.6%), ‘부정적 인식을 느낄 때’(11.1%), ‘이유 없이 짜증 내거나 무시하는 고객을 만날 때’(8.8%) 등이었다.
부릉 배송기사로 일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안정적인 배송물량’(53.3%), ‘배송기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19.6%), ‘배송 프로그램 편의성’(13.3%) 등을 꼽았다.
해당 스타트업 관계자는 “부릉 라이더들이 안전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