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페이스북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논의된 사건은 지난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 행사로, 전 세계 1억6천500만 명이 4억3천만 차례 관련 글을 게시하거나 공유, 배포했다. 이는 작년의 2배 수준이다.
[사진 페이스북 캡처]
그 뒤는 ‘제51회 슈퍼볼’이 뒤를 이었다. 올해 페이스북을 통해 재생된 슈퍼볼 관련 영상 조회 수는 2억6000만회 이상에 달한다. 5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사건’이 올해 세 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순간으로 기록됐다.
여성의 날·멕시코 대지진·슈퍼볼·개기일식 화제
페이스북은 올 한해 소중한 순간들을 한데 모아 감상할 수 있는 ‘한 해 돌아보기’ 기능도 시작한다. 한 해 돌아보기는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오거나 친구들로부터 태그 된 추억들을 모아 짧은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수정’을 선택해 전반적인 구성을 변경하거나 ‘공유하기’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