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세계 최고 요리 거장 만난다

중앙일보

입력 2015.08.24 09:35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숙명여자대학교(총장 황선혜) 부설 프랑스 요리·제과 교육 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24일(월), 26일(수) 양일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레스토랑 필드 트립을 진행한다.

8월 24, 26일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레스토랑 필드 트립 진행
미슐랭스타 셰프들 선정한 ‘세계 최고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와 간담회 가질 예정

이번 프로그램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유명한 피에르 가니에르 레스토랑과 주방 투어, 르 꼬르동 블루 학생들을 위해 준비된 특별한 코스 메뉴 시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방한할 예정인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와 직접 만나 그의 요리에 대한 철학과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피에르 가니에르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오너 셰프이자 ‘요리계의 피카소’로 불리며 올해 초, 프랑스 요리 전문지 ‘르 셰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최고 셰프들이 뽑은 최고의 셰프’로 선정되었다.

한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최고의 강사진이 제공하는 요리, 제과, 제빵 전문 기술 교육 뿐만 아니라 피에르 가니에르와 같은 세계적인 거장과의 만남, 외식 업계 탐방, 현장실습 등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외식 산업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올해로 개교 120주년을 맞이하는 르 꼬르동 블루는 전세계 28개국에서 56개의 캠퍼스에서 요리, 제과, 제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매년 2만2,000명 이상의 외식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공식 한국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10월 5일(월) 개강하는 요리 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문의)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02-719-6961~2, www.cordonble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