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이 직접 온라인 콘텐츠(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등)를 운영·제작하도록 독려하여, 소상공인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접수 기간 제출된 175개의 콘텐츠 중 추천 수, 완성도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대상⋅최우수상 등의 우수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대상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꼬꼬잠(유아잠옷),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유튜브에 업로드한 ▲빈크런치(무설탕 피넛버터) 등이 수상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이 디지털전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고, 교육 수료 후에도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위해,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행사를 확대 운영하는 등 소상공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