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은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젖은 머리를 말리면서 동시에 모발을 펼 수 있는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를 이날부터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집게 모양으로 벌어지는 두 개의 열판으로 모발을 곧게 펴주는 다이슨 기기는 기존에도 있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람의 움직임을 활용해 모발을 펴기 때문에 모발 손상 없이 젖은 머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말리면서 모발 펴주는 기술 선봬
다이슨은 스스로를 정보기술(IT) 기업이라고 소개한다. ‘다이슨 비밀기지’로 불리는 영국의 D9 리서치센터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6000명이 넘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프로토타입(기본 모델)을 만들고 제품에 적용한다.
이번에 선보인 핵심 기술은 모발을 중심으로 두 개의 바(bar)에서 바람이 분사돼 45도 각도로 흐르게 하는 기술이다. 윌 커 총괄은 “두 기류가 직각으로 부딪히면 폭풍 같은 난류가 생겨 모발은 빠르게 마르지만 부스스해지고, 반대로 나란히 흐르면 잔머리는 덜 발생하지만 건조가 잘 안 된다”며 “최적의 바람 각도를 찾아내는 게 가장 어려웠다”고 말했다.
자주 감고, 자주 말리는 한국인
사용자들은 젖은 모발 모드에서는 80·110·140℃, 건조된 모발 모드에서는 120·140℃ 등의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마지막 단계에선 ‘콜드 모드’로 완성된 스타일을 고정할 수 있고, 기기의 두 바를 합치면 마치 헤어 드라이어처럼 머리를 말리거나 뿌리 부분에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바람과 온도를 조합하면 딱 달라붙는 생머리가 아닌 공기를 품은듯한 자연스러운 생머리가 연출된다는 게 다이슨의 설명이다.
다이슨은 이 밖에도 편의성을 높인 고해상도 컬러 액정표시장치(LCD), 기기를 바닥에 놓으면 자동으로 저속으로 작동하고 3초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정지하는 에너지 절약기능, 두 바를 합치면 세지고 열면 약해지는 자동 바람 조절 등 지능형 기술을 적용했다.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의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윌 커 총괄은 “다이슨 제품엔 우연히 생기고 불필요한 게 하나도 없다”며 “모터와 열 제어·설정 변경 속도 시스템 등 업계 최고의 기술을 쓰는 게 (가격이 높게 책정되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이슨의 강점은 어느 한 부품이나 기능이 아니라 성능·편의성·미관 등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며 “소형화·경량화에 초점을 맞추고 올해부터 2026년까지 뷰티 사업 연구개발에 5억 파운드(약 8200억원)를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