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만든 홍보 동영상이 조회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26일 첫 영상을 게시한 지 석 달 만이다. 1차 동영상 19편의 조회 수가 이날까지 5645만 회를 기록했고, 이후 17개국 외국인이 참여한 2차 동영상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18편이 조회 수 4470만 회에 도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영상에 대한 해외 호응이 뜨겁다”며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인사들과 면담할 때 이 영상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으로 오이소’ 현대차 동영상 1억 뷰
중앙일보
입력 2023.06.20 00:02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만든 홍보 동영상이 조회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26일 첫 영상을 게시한 지 석 달 만이다. 1차 동영상 19편의 조회 수가 이날까지 5645만 회를 기록했고, 이후 17개국 외국인이 참여한 2차 동영상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18편이 조회 수 4470만 회에 도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영상에 대한 해외 호응이 뜨겁다”며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인사들과 면담할 때 이 영상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