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 웅이 "前여친 폭행 논란, 저 맞는데 사실과 달라"

중앙일보

입력 2023.04.19 00:43

수정 2023.04.19 00:50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 웅이 인스타그램 캡처

120여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웅이가 헤어진 여자친구의 집에 무단 침입하고, 폭력·협박을 가했다는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웅이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 논란이 되는 부분은 저 맞다"면서도 "현재 문제 된 기사 내용은 실제 사실과는 많이 다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수사 과정에서도 명백히 밝혀질 것"이라며 "피하는 거, 숨어 있는 거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구독자들께 먼저 어떤 상황인지 해명하는 게 도리일 것 같다"며 "곧 저의 입장을 정리해 올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본의 아니게 심려 끼쳐 죄송하다"며 "확인 안 된 악성 댓글이나 영상을 올리는 분은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웅이 유튜브 채널 캡처

앞서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가 20대 유튜버 A씨를 주거침입·폭행·협박 혐의로 지난달 중순 검찰에 송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온라인상에서는 피의자가 웅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논란이 확산하자 웅이는 직접 입장을 밝히며 사태 수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전 여자친구 B씨의 주거지에 무단으로 침입한 혐의를 받는다. 
 
올해 2월 말에는 B씨의 자택에서 다투다가 B씨의 얼굴을 수차례 때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A씨는 당시 112 신고를 취소하라며 B씨를 협박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폭행 혐의를 부인했지만 옷에 B씨의 피가 묻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