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19일∼11월 6일 소상공인의 피해 신고를 접수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올해 1월 30일∼2월 27일 서류를 접수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해 지원금을 미처 신청하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접수 기간을 지난 14일까지 한 차례 연장했으나, 서류 보완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해 신청 기간을 다음 달 말까지 재차 연장했다.
카카오는 이 기간 아직 피해 보상을 신청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의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15일 서버 약 3만2000대가 있던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카카오톡 서비스 등을 제대로 제공하지 못했다.
카카오는 매출 손실 규모가 30만 원 이하인 소상공인에겐 3만 원, 30만 원 초과 50만 원 이하인 경우 5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50만 원 초과 피해 사례에 대해서는 피해 입증 과정을 통해 추가 지원을 검토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류 추가 접수 등 보완할 사항이 있는 소상공인들을 배려해 추가 제출 기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했고, 해당 기간 신청된 모든 접수 건에 대해 빠짐없이 세부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이 불편함 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